구의회소식
강동구의회, 제303회 정례회 개최
구민의 복리증진 관련 각종 안건 처리
강동구의회(의장 조동탁)가 8월 29일부터 9월 7일까지 총 10일간의 일정으로 제303회 임시회를 개최하고 의정활동에 돌입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조례 제·개정안 및 동의안 등 구민의 복리증진과 관련된 각종 안건을 심도 있는 논의를 거쳐 처리할 예정이다. 8월 29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31일부터 각 상임위원회별 안건 심사를 실시하며, 심사된 안건들은 9월 7일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처리된다.
조동탁 의장은 “이번 임시회는 구민 생활과 밀접한 여러 안건들이 상정되어 심사를 기다리고 있는 만큼, 안건에 대한 깊은 이해를 통해 발전적인 대안을 모색하는 건설적인 회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2회 강동구의회 의장배 배드민턴대회 개최
제2회 강동구의회 의장배 배드민턴대회 개최
강동구의회(의장 조동탁)가 지난 7월 15일 강동구 배드민턴 동호인들의 화합과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일자산 제1체육관에서 「제2회 강동구의회 의장배 배드민턴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2018년 제1회 강동구의회 의장배 배드민턴대회 이후 5년 만에 개최되는 뜻깊은 대회로, 강동구 배드민턴 동호인 1,200여 명이 출전해 승패를 떠나 서로의 기량을 겨루며 교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조동탁 의장은 “강동구의회 의장배라는 이름을 다시 걸고 배드민턴 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강동구의회는 배드민턴을 비롯한 각종 생활체육을 더욱 쉽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치분권체육문화연구회,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강동구의회 자치분권체육문화연구회(회장 양평호)가 지난 7월 21일 강동구의회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자치분권체육문화연구회는 양평호 회장과 강유진 간사를 중심으로 박원서·남효선·문현섭·이희동 의원 등 총 6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번 보고회는 강동구의 역사문화유산 활용 사례를 진단하고 가치 제고와 지속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연구용역 진행 상황 및 향후 계획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자치분권체육문화연구회는 연구용역을 통해 강동구 문화유산의 가치를 제고하고 효과적인 문화관광 정책 제안이 도출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구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제 각종 의회 소식을 ‘QR코드’로 빠르게 만나보세요!
스마트폰을 통해 강동구의회 소식을 접하고 싶다면?
① 스마트폰에서 카메라 어플을 엽니다.
② 카메라에 오른쪽 QR코드가 인식되도록 맞춥니다.
③ 하단에 의회 홈페이지 링크 연결화면이 뜹니다.
④ 메시지를 클릭하면 ‘강동구의회 홈페이지’가 열립니다.
스마트폰으로 의회소식 접하는 법, 어렵지 않죠? 한번 따라해 보세요